이 약관은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이하 "교육원")이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 약관은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교육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교육원의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3) 교육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교육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한 변경된 약관과 현행 약관을 함께 지체없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약관 변경 이전의 기존 회원이 제4항의 공시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변경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사이트를 탈퇴하여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른 교육원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기타 관련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2) 교육원과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교육원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3)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교육원이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1) 교육원은 회원이 교육원에 제출한 e-mail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즉시 해당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2) 탈퇴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회원의 정보의 파기를 유보합니다.
1)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2) 교육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교육원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교육원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본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교육원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1) 교육원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화면, SMS, e-mail 등에 교육원 사업과 관련한 홍보 등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교육원은 사이트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교육원은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 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교육원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교육원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교육원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교육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1) 수강신청자는 사이버교육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 및 네트워크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성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 카드를 준비하여야 합니다.
2) 사이버교육 서비스를 수강하기 위한 응용소프트웨어는 수강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교육원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1) 사이버교육 수강신청자는 교육원이 정한 수강신청절차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버교육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교육원이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1) 사이버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신청자는 즉시 교육원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수강료의 결제 수단은 현금으로 한정하며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교육원이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교육원은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후 또는 신용카드 결재승인 후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2) 교육원이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3)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교육원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사이버교육 서비스 신청회원은 수강신청 취소 기간 내에 수강취소 / 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 에는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3) 수강취소/환불신청은 반드시 사이트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4) 수강료를 입금한 수강신청자가 환불신청하는 경우 환불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1) 사이버교육 서비스 수강자의 수료처리는 교육원이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2) 과제, 시험 등 수료관련 데이터는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교육 서비스 수강자가 고용보험법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 및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수강자 소속의 고용보험 담당자를 통해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육원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교육원이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교육원을 면책시켜야 하며, 교육원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교육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 교육원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교육원과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3) 부칙 : 이 약관은 2006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